1) 팔꿈치 통증의 상식
보통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는 연령대는 30대 후반에서 50대 후반 연령대가 가장 많습니다. 그 이유는 이 연령대가 테스와 배트민턴, 골프 등 팔꿈치를 많이 쓰는 운동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반복 동작이 많은 노동과 가사 활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팔꿈치 통증 정도에 따라서 휴식과 스트레칭, 진통제 등을 통해 증상이 완화 될 수 있지만, 때로는 치료하기 어려운 고통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이 지속된다면 어떠한 증상이 생길까요? 팔꿈치 통증이 생기게 되면 쥐는 동작 꼬집는 동작 등에 따라 팔꿈치의 바깥 쪽을 중심으로 통증을 발하는 것이 어렵게 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번에 통증이 생긴다기 보다는 몇 주 혹은 몇 달에 걸쳐 약한 통증부터 서서히 악화됩니다. 통증의 악화가 심해지면 페트병의 뚜껑을 여는 것도 쉽지 않아지며,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은 더더욱이 어렵습니다.
2) 팔꿈치 통증 치료법
흔히 3가지의 치료법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올바른 스트레칭과 재활로 치료를 하는 것인데요. 이것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을 바라보고 해야 합니다. 두번째 치료방법으로는 스트레이드 주사를 놓거나 혈소판 확장 주사를 놓는 방법이 있씁니다.
그러나 비용이 적지 않게 발생하기 때문에 서민들에게는 치료법으로 다소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통증이 심한 환자에 한해 수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팔꿈치 쪽은 작은 혈관과 신경이 함께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통증이기에 일반적인 수술보다는 난이도가 있는 수술법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수술하는 방법을 쉽게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극심한 통증이 아니라면 스트레칭법을 통한 재활을 권장합니다.
권장하는 스트레칭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서 이해하시는게 좋습니다. 아픈 쪽 팔을 앞으로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립니다. 손바닥을 아래로 향한 상태에서 팔꿈치를 펴고 있습니다.
반대 손으로 아픈 쪽의 손등을 아래로 억제하는 모션을 취합니다. 그러면 팔뚝 부분의 근육이 조금씩 강화되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10 초 가량 해주는 것입니다.
올바른 치료법을 알려드렸으니 팔꿈치 통증이 있는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팔꿈치 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달 이상 지속하면 분명 효과를 보시게 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