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 통증 발생원인
목 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운동과 같은 자세로 장시간 사무 작업 손에 무거운 짐을 가지고 무리를 하면 이 것이 목 근육에 상당한 부담을 줍니다.
이로인해 목 근육쪽에 염증을 일으키면서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근육이나 관절에서 오는 통증이므로 목에 부하가 걸리지 않도록하거나 찜질을 통해 완화시켜줘야 하는데 통증을 계속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을 해부해본다면 경추와 경추 사이에는 추간판이라는 연골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디스크가 손상되거나 경추에 강한 충격을 받고 추간판이 무너져 튀어 나와 신경있어서 압박 해 버리면 목에 심한 통증을 발생합니다. 이것이 경추 추간판 탈출증 이라는 질병입니다.
증상이 진행되면 목의 통증뿐만 아니라 어깨와 팔의 통증, 마비, 버튼 타리와 젓가락을 사용하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목 통증은 크게 근육과 관절에서 오는 고통과 신경 통증에서 오는 고통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두 고통중에서 신경에서 오는 통증을 더 조심해야 합니다. 이것은 장차 목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목디스크 증상
목은 7 개의 척추로 구성되어 있고 뼈와 뼈를 연결하는 쿠션과 같은 부드러운 조직이 있습니다. 이 조직 주위를 섬유륜이라는 비교적 제대로 된 섬유 성 조직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목뼈와 섬유성 조직에서 문제가 생길시 추간판 탈출증이라 불리는 질환이 생기는데 이것이 흔히 알고 있는 목디스크입니다. 일반적으로 추간판 탈출증은 허리 쪽을 향해 있습니다.
안을 들여다보면 척수로 불리는 뇌에서 내려온 신경 다발이 존재합니다. 이 안을 들여다보면 척수에서 좌우의 손을 향해 신경근이라는 신경의 일부가 갈라져 있습니다. 이 신경들이 척수를 압박한다면 척추질환이 생기면서 통증이 생기는데 이것이 목디스크 증상입니다.
목디스크 증상이 일단 온다면 쉽사리 고쳐지지 않습니다. 꽤 오랬동안 치료법과 재활을 필요하기 때문에 애초부터 목디스크 증상이 안오도록 올바른 자세와 올바른 운동, 스트레칭법을 통해 목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건강해야 허리가 건강할 수 있고 허리가 건강해야 하체뼈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목으로부터 시작해서 모든 코어가 연결되니 목 건강에 특별히 유념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